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기침이 오래갈 때 대처법

마니머니 2017. 8. 14. 12:44

기침이 오래갈


-요즘은 여름에도 감기에 걸려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여름감기에 걸리는 이유는 실내와 실외의 온도차이가 심하게 일어나면서 면역력이 떨어졌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예를 들어 밖은 날씨가 정말 덥고 습한데 에어컨이 틀어져있는 실내로 들어오면 온도차이가 커서 면역력이 떨어진다고 하는데 이렇게 한번 감기에 걸리면 금방 낫지 않고 오래가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목이 답답한 느낌이 들어 기침하는 경우가 많아서 이런 기침이 번에서 그치지 않고 오랫동안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기침이 오래갈 어떻게 해야 하는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우선 기침이란 목감기의 대표적인 증상입니다. 기침은 몸의 반응으로 보자면 우리 몸의 중요한 방어작용 중이 하나라고 생각되는데요 이는 기도로 들어올 있는 세균이나 가스 같은 몸에 해로운 다양한 이물질들과 바이러스를 막아주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기침은 기도를 깨끗하게 유지시키는 역할을 하는데요 대부분의 기침은 기도의 자극에 의해서 반사적으로 발생하는 행위이고 외부에서 먼지나 연기 등에 의한 기도 자극으로 발생하거나 콧물이나 가래 내부 요인에 의해서도 발생할 있습니다.


-기침이 오래가면 보통은 짧게 2주에서 길게 8주이상 지속될 있다고 합니다. 만약 기침이 8주이상 지속되면서 나아질 기미가 보이지 않을 경우 만성 기침으로 이어질 있는데요 만성 기침은 관련 질환을 일으키는 원인입니다. 기침이 오래갈 때에는 정말 많은 원인이 있는데요 원인을 찾는 것이 치료에 가장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보통은 기침이 나오기 시작하면 1~2주안에 없어진다고 하는데 그러나 기침이 없어지지 않고 계속 지속되면 단순한 기침이라고 생각하지 마시고 바로 병원을 방문해 원인을 알아내서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병원에서 진찰하고 처방을 받는 끝이 아니라 집에서도 냉방온도를 조절하면서 음식도 드셔야 합니다.


-이렇게 기침이 오래가는 경우 폐나 호흡기에 질환이 생겼다고 있는데요 혹시 그냥 기침만 나오는 아니라 기침을 하면서 변색된 가래나 피가 섞여 나오고 숨쉬기 힘들고 숨쉴 목이나 가슴에서 소리가 나는 경우 반드시 병원에 방문을 해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기관지에 질병이 발생했을 확률이 높기 때문인데요 기침에 피가 섞인 가래가 나오는 경우 객혈을 의심해 봐야 하고 기침이 오래갈 절대 단순한 기침이라고 생각하지 마시고 악화되지 않게 예방하는 노력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